반응형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가수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노예계약으로 18년간 음원 정산을 단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기사가 쏟아지고 있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 외 윤여정, 이선희, 이서진,  박민영, 서범준, 최규리 등이 소속되어 있다. 현재 후크의 홈페이지는 일일 트래픽 용량 초과 안내문이 떠 있고 접속이 불가한 상태이다.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씨는 11월 21일 오후 보도자료를 통해 사실 여부를 떠나 많은 분께 면목이 없다며, 모든 것이 자신의 불찰이고 부덕의 소치이기에 부끄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소속사와의 노예계약 사건이 알려지면서 이승기를 발굴한 것으로 알려진 가수 이선희의 과거 발언도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014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한 이선희는 시위원 출마 계기에 대해 설명했다.

 

당시 이선희는 미국, 일본 등 해외진출을 앞두고 있었는데 소속사에서 상의도 없이 시의원 후보에 등록을 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디스패치는 후크의 유통 채널별 음원 정산 내역서를 입수했다며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을 보도하였다.

 

보도에 따르면 이승기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씨는 노예계약이나 마찬가지로 18년간 소속 가수에게 단 한 푼도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증거자료

 

 

2009년 10월부터 지난 9월까지 후크는 수익 96억 원을 냈다. 이는 그의 히트곡으로 꼽히는 '내 여자라니까', '삭제' 등이 나온 2004년 6월부터 2009년 8월까지의 회계 장부는 삭제된 데 따라 이 5년 치 수익은 합하지 않은 것이다.

 

반면 이승기는 지난 18년 동안 137곡, 앨범 27장을 발표했지만 음원 수익은 '0원'이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매체는 이 같은 주장을 담아 그가 돌려받은 음원 수익은 0원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같은 사실을 알지 못하다가 '뻔한 남자'로 음원 수익이 난 것과 관련해 선배 가수와 대화하던 중 자신의 음원 수익 정산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걸 깨달았다.

 

하지만 그의 문제 제기에 소속사는 이사들로부터 '네가 마이너스인데 어떻게 정산을 해주냐', '홍보비가 얼마나 많이 드는지 아느냐'는 등의 발언을 들었다고 한다.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증거자료

 

 

하지만, 이승기  6집의 지충 내역을 보면 편곡비, 작품비, 세션비, 녹음실 비용 등, 홍보비까지 모두 빼도 8억 원 이상의 수익이 났다. 

 

다시 이승기와 소속사가 6:4 였는데, 60%라 하면 5억 3천만 원이 이승기에게 지급되어야 할 수익이지만, 이승기는 0원, 소속사가 8억 8천200만 원을 가져갔다.

 

 

 

 

 

 

 

 

이승기가 내용증명을 보낸 후 소속사 후크의 한 매니저로부터 권 대표가 "내 이름을 걸고 죽여버릴 거야"라며 분노했다는 전언을 받았다고도 보도했다.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이승기 노예계약 충격 사건 전말

 

 

이렇게 가수 이승기 소속사로부터의 노예계약이 너무나 충격적이다. 다음은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씨의 입장 전문이다.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입장 전문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입장 전문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권진영 입장 전문

 

조속히 사건이 잘 마무리되어 가수 이승기가 다시 팬들 앞에 밝은 모습으로 그의 음악을 들려주는 날이 곧 오기를 바란다.

 

 

 

2022.11.23 - [분류 전체보기] - 후크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녹취록 공개

 

후크 권진영 후크엔터테인먼트 대표 녹취록 공개

◎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권진영 대표 후크엔터테인먼트의 권진영 대표는 소속 가수인 이승기와 노예계약을 맺었다는 이유로 갈등을 빚고 있었는데요. 후크 권진영 대표의 폭언 녹취록까지 공개

jw0427.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